유학

캐나다 유학시 팁(어학원편)

yoon또이 2021. 12. 1. 20:29
728x90

또이가 또 와또이다.

 

안녕하세요

 

요번엔 캐나다에서 유학을 하실때 어학원 관련 팁을 브리핑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레벨을 어느정도 올리고 레벨테스트를 보실수 있도록.

 

간혹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중에, ' 아 머 캐나다가면 알아서 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가기전까지 나태하게 보내다가 다급히 출국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크나큰 실수입니다.

 

특히, 대학교 진학을 조건부입학 전형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어학원 레벨테스트를 잘 보시고 들어가시는 것이 시간, 돈을 굉장히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어학원을 처음 다녔을때 중간레벨정도로 들어갔었습니다.

 

근데 한달에 한번 클래스가 올라가는걸 계산했을때, 굉장히 빠듯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출국하기 전에 친구들을 만나며 놀았던 시간들을 후회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약 레벨이 높게 들어가서 한 3달정도를 빠르게 수료를 했더라면 대략 300만원정도를 세이브 했었을 것 입니다.

 

두번째, 에세이 쓰는법에 대해 미리 공부하실것.

 

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공부입니다.

 

특히 조건부입학은 에세이를 주구장창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근데 에세이에 관한 백그라운드없이 어학원을 들어가시게 되면, 굉장히 난황을 겪으실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유투브로 아직 자세하고 꼼꼼히 설명해주는 영상이 많아서 공부하시기에 아주 최적화된 시대입니다.

 

가능하시다면 꼭 에세이 쓰는법과 기본지식을 터득하시고 출국하시기를 바랍니다.

 

결론적으로는 공부하라는 얘기밖에 안되지만, 단순한 영어공부가 아닌 빠른 레벨향상을 위한 팁이라고 보실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두가지 팁보다 먼저 가지셔야할것이, 긴장감이 되시겠습니다.

 

보통 부모님의 지원으로 가시는 경우가 많아 학업에 소흘이 하게되고 긴장감이 없으신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하시고, 열심히 안하면 학교진학이 늦어진다는 생각으로 긴장감을 가지시게되면 자연스레 학구열이 생기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유학관련 제 개인적인 팁을 말씀드려 봤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728x90

'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유학할때 주의사항(숙소편)  (2) 2021.12.01